배너 닫기

시흥시,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난해 124억원 투입해 4500명 어르신 지원

입력 2021년08월11일 06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시흥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공동주관한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세부적으로는 시흥시 시흥실버인력뱅크가 제2그룹 복수유형에서 S등급, 시흥시니어클럽은 단일유형 시장형에서 인센티브 지급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에는 전국 1,288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 참여했다. 시흥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개 기관이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3,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더불어 노인일자리사업의 선도 지자체의 입지를 확립하는 성과도 거뒀다.

 

시흥시는 지난해 124억 원을 투입해 4,500명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148억 원을 편성해 5,000명의 어르신들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급격히 증가하는 신노년층의 다양한 욕구에 발맞추어 시흥시는 GS시니어동행편의점, 동네카페 마실, 학교등하교안전지킴이 등 시흥형 노인일자리사업을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품격있는 노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명품 일자리 브랜드 ‘시흥형일자리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기도 하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일자리 수행기관과 시흥시가 함께 어우러져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 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익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