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공주시, 전국 최초 ‘어르신 놀이터’ 개장

어르신들에게 놀이와 운동을 동시에 제공

입력 2021년06월29일 1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최초의 어르신 놀이터가 충남 공주에서 개장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공주시는 28일 김정섭 공주시장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성동 일원에 조성된 어르신 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어르신 놀이터 조성사업은 충청남도가 전국 최초로 시범 실시하는 것으로, 노인안전에 초점을 맞춰 무장애 시설로 조성됐다. 이곳에는 ‘재미있는 재단’에서 기증한 핀란드 랍셋 제품 14종이 설치, 놀이와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시는 전문 강사를 배치해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을 배우고 다양한 어르신 건강 프로그램도 진행해 신체활동과 정신건강에 대한 교육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정섭 시장은 “어르신 놀이터는 어르신들의 일상 생활문화 개선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에서 처음 조성된 만큼 전국 모범사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를 어르신 친화도시 원년으로 선포하고 경로당 무료급식, 노인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어르신 지원정책을 펼쳐가고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