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 서구, 치매친화적 환경조성 위한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서구 종합재가센터 33번째 지정

입력 2021년05월17일 1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전 서구치매안심센터는 17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서구종합재가센터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

 

치매극복 선도단체는 구성원 전체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고 치매인식개선 및 홍보, 치매 관련 사업 연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치매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와 기관을 지정한다.


 

이번에 지정된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서구 종합재가센터는 작년 12월 개소해 대전시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를 위한 긴급·틈새 돌봄, 인지활동지원 등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직접 운영하며 치매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현재 서구 치매극복 선도단체로는 총 33개의 기관, 단체, 학교 등이 지정되어 있으며, 선도단체 지정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기관은 서구치매안심센터(☎042-288-4470)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개인과 가족의 힘만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움이 많음으로 국가 및 사회와 함께 다양한 기관 및 지역주민들도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며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