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고령 여성의 일과 삶’ 정책 방향 모색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성의 일과 삶의 좌표 찾기

입력 2020년09월28일 15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충남여성연합이 26일 충남도서관 대강당에서 토론회를 개최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도·시의원, 연합회, 중·고령 여성 도민, 민간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토론회는 주제 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먼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여성의 일과 삶의 좌표 찾기’를 주제로 임정규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한국여성연합 사무총장이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또 참여자들은 자유 토론을 통해 △활동적 장년(액티브시니어) 시대 속의 노인 정책 방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필수 노동자에 대한 처우 개선 △지역성평등지수 향상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중·고령 여성일자리는 △경제 능력이 있고 사회 참여 욕구가 높은 여성을 위한 은퇴 이후 사회공헌일자리 지원, 여가 프로그램 제공 등과 △중·고령 여성이 주로 근무하는 간병인, 요양 보호사, 아이돌보미 분야에 대한 근로 여건 개선 및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 제공 등 투 트랙 전략으로 접근해야 한다”면서 “도는 중·고령 여성들의 더 행복한 삶과 일자리를 위해 여러 가지 정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smartstore.naver.com/seniorshoppingmall/products/4788525929
 

한편 고령사회를 이롭게 하는 충남여성연합은 지난해 11월 출범한 단체로 도내 중·장년, 노년 여성의 인권 증진과 보편적 복지 및 성평등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연대하고 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