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파주시, 2020 치매 인식개선 광고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8월 7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파주시 홈페이지(www. paju.go.kr) 공고 참고

입력 2020년07월12일 2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파주시는 LG디스플레이, 파주교육지원청과 함께 파주시에 재학 중인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0 치매 인식개선 광고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 치매예방의 중요성, 치매환자 가족의 삶과 응원메시지 등 치매인식개선에 대한 주제로 자율적으로 선정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파주시에 재학 중인 초·중·고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을 구성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작품은 30초 분량의 짧은 스토리텔링의 광고 형태 시나리오로 영상, PPT, 포토샵, 수기 형태 등 분량과 형식의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7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파주시 홈페이지(www. paju.go.kr) 공고를 참고해 이메일이나 파주시 치매안심센터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에게는 파주시장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우수상 3팀은 파주교육장상과 부상을 수여된다. 입상한 팀에게는 총 700만 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응모에 참여한 전체 팀 중 10팀을 선발해 제4회 LG 행복나눔 페스티벌 VIP석 티켓도 전달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8월 중순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입상자에게 개별 통보도 된다.

 

임미숙 파주시 건강증진과장은 “대상작은 전문 광고영상으로 다시 제작해 파주시 옥외광고판, 버스정류장 정보안내기기, LG 행복나눔 페스티벌,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 송출하는 등 인식개선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며 “공모전을 계기로 파주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