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종시, 치매환자 치료관리 비용·물품구입 부담 덜어줘

세종시치매안심센터, 치료관리비·조호물품 제공 사업 추진

입력 2020년06월12일 05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특별자치시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환자의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위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 치료를 위한 진료비 및 약값, 기저귀와 물티슈 등 조호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치매로 인한 가족의 경제적 부담 감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은 시민 중 치매진단을 받고 치매 치료약을 복용중인 전국 가구 중위소득 120% 이하에 월 최대 3만 원 한도 내 본인부담금을 실비로 지원한다.


 

조호물품 지원 사업은 치매환자의 재가관리 기간의 극대화 및 부양 부담·경제적 부담 완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기저귀와 물티슈 등 조호물품을 1년간 무상 제공한다. 이번 치매환자 돌봄비용·조호물품 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세종특별자치시 치매안심센터(☎ 044-301-2311∼9)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등의 서비스 제공으로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경제적인 도움뿐 아니라 심리적 지지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