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경증 치매환자 힐링 위한 야외 나들이 2022-05-22 21:06:2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3     추천:1

전북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운봉읍 소재 백두대간 생태교육전시관으로 힐링을 위한 야외 나들이를 갔다.

 

나들이는 경증 치매환자 60명을 대상으로 5월 20일까지 3일간이었으며 자택에서 교육장소까지 이동을 위해 송영 서비스도 제공했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감소되어 침체된 심신을 위로하고 정서적 힐링과 스트레스를 해소해 삶의 활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나들이는 남원시치매안심센터와 백두대간 생태교육전시관과 연계하여 산림치유지도사가 경증치매환자들에게 나무교감, 추억놀이, 자연명상, 웃음스토리텔링 등 자체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서 치매환자들의 환한 웃음꽃을 볼 수 있었다.

 

공예요법으로 꽃 액자 만들기와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등 색다른 장소의 인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서 치매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나들이에 참여한 신○자(여/81세/도통동거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치매쉼터가 중단되면서 외출하는 기회가 줄었는데 자연을 보며 색다른 장소에서 수업을 받는 오랜만의 나들이와 같은 질환을 앓는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마음이 편해지고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원시치매안심센터는 “다양한 방식의 인지자극 프로그램 개발과 도입으로 치매환자들의 기능회복과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