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무안군, 체류형 귀농인의 집 입소교육생 현장 교육 2022-09-21 12:13:3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58     추천:2

전남 무안군은 최근 체류형 귀농인의 집 입소교육생들이 삼향읍 유교리에서 방울토마토를 재배 중인 선도농가 성현농장에 현장 견학을 다녀왔다고 전했다.

 

성현농장 대표인 김명식 농가는 현재 체류형 귀농인의 집 입소교육 현장강사로 활동 중이며 순천대 농업마이스터 과정을 수료한 방울토마토 전문 농가이다.

 

김명식 농가는 뛰어난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배우고자 하는 예비 귀농인들에게 본인만의 농사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고 있어 관내 선도농가로서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현장교육에서는 방울토마토 양액 재배 시설, 병해충 방제 요령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입소교육생들은 선도 농가의 시설 구조, 재배 요령, 시설 조성 비용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도 질문을 던지는 등 영농정착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입소교육생들은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전문 농업기술을 전수받아 귀농에 대한 용기가 생겼다”고 말했다.

 

김명식 농가는 “농업을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지 잘 알고 있기에 배우고자 하는 예비귀농인들의 시행착오를 줄여주고 이들에게 알고 있는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입소 교육 하반기 일정을 잘 추진해 교육생들의 영농 의지와 역량을 키우고, 무안군으로의 귀농귀촌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완주군, 진달래학교 어르신 3년 만에 나들이 (2022-09-21 12:01:14)
다음글 : 강원도관광재단, 춘천동부노인복지관 런치버킷챌린지 참여 (2022-09-27 07:0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