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2021-06-10 13:10:1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58     추천:5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6월 9일, 제76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6월 7일부터 13일까지를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올해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를 표어로 정하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구강건강 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다채로운 온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국민들의 구강보건 확산과 구강관리수칙 실천을 위해 구강보건활동 <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 참여 잇기를 추진한다. ‘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 참여 잇기는 구강건강 관리 수칙 중 한 가지를 선정해 수행하는 자신의 사진(또는 영상)을 올리며 함께 수칙을 지키자는 캠페인으로 구강보건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전파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외에도,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을 활용한 퀴즈 행사, 주제영상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캠페인을 펼치며, 일상 속 구강관리 수칙 문화의 정착을 위해 구강건강을 6월의 건강쟁점로 선정해 구강건강관리 홍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구강보건 주간 동안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진료봉사, 홍보관 운영, 온라인 행사, 구강보건 캠페인 등 지역별 자체행사를 추진한다.

 

아울러, 6월부터 제3기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을 선정해 앞으로 3개월 동안 감염과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속 구강관리수칙’을 알리고, 구강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확산하는 온라인 캠페인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기간에는 온라인교육(구강건강 및 홍보물 제작 관련)을 통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응원단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소정의 팀별 활동비(총 30만 원)를 지급한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팀에게는 상장(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상)과 장학금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한편,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관련 단체 관계자 등 유공자 54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활성화와 학교 구강보건정책 발전에 기여한 강릉원주대학교 마득상 교수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저소득 노인을 위한 무료틀니, 새터민 치과진료 등 소외계층을 위해 치과진료를 한 대구보건대학교병원 정호용 치과원장과, 요보호아동, 장애인, 외국인 노동자 등에게 치과 의료봉사를 실시한 박지은 치과위생사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 변효순 구강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개인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구강 관리를 잘해야 한다”며, “생활 속 구강관리수칙을 잘 지켜 국민 모두가 ‘건강한 치아로 건강한 백세’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구강질환은 한 번 발생하면 원래의 건강한 상태로 회복되는 것이 어렵고, 오래 방치할수록 증상이 악화되고 의료비가 증가한다”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도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파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지역복지현장솔루션 민·관 워크숍 실시 (2021-06-07 18:48:27)
다음글 : 진주시, 제3회 치매예방 4행시 짓기 공모 (2021-06-11 15:48:30)